본문 바로가기

Movie & Music/Best Movie

뮤지컬 영화를 좋아한다면 추천....위대한 쇼맨 후기

영화 광고하는건 많이 봤는데, 과연 재밌을까? 라는 의문이 들던 차에 

라라랜드 제작진이 영화의 OST 에 참여했다는 후문을 전해듣고 보게 된 영화, 위대한 쇼맨 (The Greatest Showman) 이다.

물랑루즈, 원스, 비긴어게인, 라라랜드에 이어 위대한 쇼맨까지...

OST 좋은 영화들이 몇개 있는데 이 영화 역시 영화 내 등장하는 OST 들이 참으로 멋있는 영화다.



[이미지: Google Image 참조]



줄거리는 간단,

쇼 비즈니즈 창시자 P.T 바넘의 이야기. (나중에 안 사실인데, 실화를 바탕으로 쓰여진 각본이었음..그러나 실존 인물을 많이 미화해서 영화를 제작했다 하여 개봉당시 논란이 많이 되었다고 함)

바넘은 서커스 같은 쇼를 준비하는데 평범한 사람들을 캐스팅하지 않는 대신, 난쟁이, 수염이 덥수룩한 여인, 키가 큰 사람, 엄청 뚱뚱한 사람, 흑인 등 세상이 부끄러워하고 가족이 숨기는 사람들을 찾아내서 같이 멋진 공연을 이끌어내고, 관객들에게서 갈채를 받는다. 

Freak Show 가 관객들의 마음을 훔친 것. (추후 한 평론가에 의해 Circus 라는 이름으로 명칭도 변경함)

그 시대를 살아가기에 남들과 다른 독특한 사람들의 무게는 참 버거웠을 것 같은데, 바넘은 단점들을 가진 사람들의 그 부분을 더 부각시켜 멋지게 쇼로 소화했다.


물론, 중간 우여곡절이 많이 있지만 그건 영화를 보면 알 수 있으니까....






영화를 보고 나서 알게 된 점은, 

휴 잭맨을 포함한 모든 배우들이 자신이 직접 노래를 부르고 했다는데, 유일하게 '제니린드' 역으로 나오는 배우만 립씽크를 했다는 후문이다.

그분이 노래는 제일 멋들어지게 잘한거 같은데...ㅎㅎㅎ 암튼 그걸 알고 정말 그만큼 연기를 잘한거니까 깜놀...~~ㅎㅎㅎ


아래 링크는 유투브 영화 내 전곡이 수록된 OST 링크. 즐감~ ^^

이 중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노래는 3곡 정도. 


No.1 The Greatest Show
No.6 Never Enough

No.7 This is Me

 




https://youtu.be/FQQR_OUNXS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