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ary/Common Days

KITA 한국무역협회 SNS 수출마케팅 실습 수강후기

회사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이틀동안 한국무역협회 에서 실시하는 SNS 수출마케팅 실습 과정을 듣게 되었다.

업무 연관성이 있기도 하고, 실질적으로 현재 우리 회사에서 마케팅쪽을 전공한 직원이 없는 이유로 참여하게 되었는데, 이틀이라는 시간이 아주 짧게 느껴진 만큼 유익한 시간이었다.


문자로 강좌 날짜와 장소, 그리고 약도를 상세히 보내주었다. 




 

 

 

 



코엑스 건물에 위치하고 있어서 찾기는 그리 어렵지 않았다. 

중간중간 가드들도 근무하고 있어서 모르면 물어보면 되니까.... ^^



강의실 10번에서 진행된 SNS 수출마케팅 과정



서수진 강사님께서 강의 해 주셨는데 본인의 PPT 자료를 책자로 배포해 주셔서 

교재로 사용하였다.

무역협회에서 주최하는 강의는 생전 처음이었는데, 

각 자리마다 개인 노트북이 세팅되어 있고, 랜선만 꽂으면 언제든 인터넷이 가능하며, 

교실 뒤편엔 WiFi 번호도 적혀 있어서 편하게 수업들을 수 있었다. 

(세상 참 좋아졌군...)



점심식사는 1-2 시까지 였고, 쑥스러움을 많이 타는 관계로, 혼자 푸드코트 가서 식사를...



맛있어 보이는 곳이 참 많은데, 가격은 사악하다는 것이 흠이면 흠...



첫째날 먹은 점심 메뉴는 쌀국수, 둘째날은 간단하게 맥날 버거세트로...



 

 

 




이틀의 기간도 유료로 참가하는 거였는지, 수료증을 받았다.

대학교 졸업하고 이런 수료증을 받는게 참 낯설기도 하고 한편으로 소중한 기회라 느끼기도...




이 수료증을 받고 회사로 돌아와 삼일 후, 관련 직원들에게 1시간 남짓의 교육을 하게 되었다.. 

20시간 남짓의 교육을 시간 정도로 줄여 하려니 참 막막하긴 했는데, 

수출마케팅 과정을 들으며 느낀점은, 현재 우리팀이 가고자 하는 방향성과는 일치하는 부분이나, 

앞으로 얼마만큼의 효용을 낼 수 있는지가 관건인듯 했다.

나의 짧은 교육이 팀원들에게도 유익한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를 기대해 본다. 


아자아자 Way to go!


'Diary > Common Day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장소에 대한 기록  (2) 2021.02.18
가볍거나 무겁거나.....  (0) 2018.09.27
산후 다이어트 중간정리  (0) 2018.08.08
일상 - 꽃이 가져다주는 설레임  (0) 2018.05.17
[마마테라피] 김포 산후마사지 후기  (0) 2018.05.03